일상 이야기 & 정보

델타 변이란 무엇인가? 델타 변이 증상 정리!

라라미라 2021. 7. 6. 08:02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코로나로 전 세계가 혼란스러운 가운데
백신이 나온 건 신의 한 수였죠!
그런데...
델타 변이가 ㅠㅠ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우선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볼게요!!

 

델타 변이는

2020년에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예요.

그래서 '인도 변이 바이러스'로 불리다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불립니다.

2021년에는 우려 변이 바이러스로 분류되었습니다.

무서운 녀석이죠!!

 


델타 변이 증상을 살펴보자면,

 

* 두통, 인후염, 콧물 등의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은 감기, 독감, 코로나의 증상이랑

비슷해서 구분이 어려울 것 같네요.

 

* 중증으로 이어진다.

 

보통 델타 변이에 감염이 되면

3~4일 사이에 중증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엄청 무서운 녀석이에요

 

* 청력이 상실되고, 관절통, 복통, 구토

 

중증으로 이어진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와요!


코로나 백신은 있지만,

델타 변이에 대한 백신이 현재

딱 나온 상태가 아니라

델타변이에 대한 두려움이 상당하고 있어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화이자 백신등의

백신을 맞으면 감염 확률이 

줄어들기는 하지만,

백신 접종한 사람도 감염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안심할 수가 없어요!

 

영국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2회 접종하면

델타 변이에 감염이 되더라도

중증까지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2차 접종까지 꼭 완료하는 것을

권유하고, 그 중요성을 이야기 합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요즘 델타 변이가

번져나가고 있는 추세이고요

사람들을 혼란에 빠트립니다.

 

그리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상당하다고 하네요.

 

여러분 이럴 때일수록

마스크를 더욱 잘 쓰고 다녀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맞았다고 해서

마스크 벗고 다니면 안 되겠어요.

 

개인위생에 더욱 힘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더 강화해서 

잘 지켜나가야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는데

최소화할 수 있어요!!

 

혹시라도 감기나 독감 증상이 

보이면

검사를 받아 보는 게

마음 편할 것 같네요!!

 

 

 

 

코로나 델타 변이,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 큰일이네요...

안녕하세요. 강여사 입니다^^ 제가 어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증상은 어떠한지에 대해서 포스팅 했는데요.. 오늘 기사를 보고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 라는 엄청난 녀석이 또 등

dailylifekang.tistory.com

 

 

화이자 백신 1차, 2차 접종 후 증상 공유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나이와 종류가 제한적이어서.. 저는 노쇼백신을 맞았답니다ㅠㅠ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는데... 화이자는 정말 아무 증상이 없는지... 아

dailylifekang.tistory.com

 

 

백신 교차접종에대한 발표! 교차 접종의 연령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의 조합! 누가 2차에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요즘 최대 이슈는 코로나 백신의 교차 접종!! 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임상실험도.. 연구 결과도 참 부족한 실정인데요 그렇다고 백신을 안 맞기엔 너무 불안해

dailylifekang.tistory.com

 

 

AZ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맞고 2주 지난 후 증상 및 반응 공유!

노쇼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어요! 오프라인으로 예약을 걸고 바로 다음날에 연락이 와서 정신없이.. 뭐에 홀린듯이 가서 맞았어요 맞은 당일 증상과 다음날 증상은 이미 포스팅 했으니

dailylife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