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여사의 생각

감사?!할 일이 있으신가요?!

라라미라 2021. 7. 11. 11:44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요즘 사면초가의 기분이 드는 시기이죠.
코로나로 인한 가슴 답답한 상황들이
벌어지는데,
정말 숨이 막힐 정도의 우울함이 파고 듭니다.

이제 슬슬 백신 접종도 활발 해 지고,
사람들이 방역수칙도 지키려고 노력과 협조하는 가운데..
확진자 수도 줄고 있길래~
좋은 일이 있으려나보다!
했는데..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여러 형태로 발현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잖아요.
다시 숨막히는 격리 시간이 또 2주동안
지속 된다네요.

너무 속상하고,
우울한데..
감사하고 웃을 일이 없는것 같은데..
이 와중에 작은 빛을 찾고 싶은건
사람의 살기위한 본능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저는..
감사 할 일들을 찾기로 했어요!
오늘은 비가 와서 인지,
대기질이 좋음 이네요.
그것도 감사 할 일!

장난꾸러기 아들이 아침에 눈떠서부터
지금까지 쉬지 않고 장난을 치고
집을 어지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프지 않고 건강하니.
내 눈앞에서 저렇게 웃으며 서 있구나!
싶어서..
그것도 감사 할 일!

코로나로 인해서
집콕해야 되는데...
거처할 집이 있어서!
그것도 감사 할 일!

찾아보면..
감사할 일들이 있더라고요.
여러분도 오늘 어떤 감사가 있는지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건 어떨까요?!

각자 상황과 생활이 다르잖아요.
남들은 다 행복해 보이고,
나만 힘든 삶을 사는것 같을 때가 있죠?
아니더라고요.
누구나 다 각자 힘들고 속상한 일들이
하나씩..  아니 더 이상씩 있더라고요.
그렇다고 힘든짐에 파묻혀서
살아가면...
삶이 너무 암울하잖아요;;;

우리 같이 밝은 에너지를 찾고
그것에 감사하며
재미있고, 행복한 삶을 살아봐요!

[오늘은 강여사가 감사를 찾는 하루를 보내면서 글을 쓰고 싶어서 주저리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