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여사의 생각

미로찾기! 5세 아이가 첫 미로 찾기를 했어요. 귀염귀염 [feat. 우리 인생에 대한 강여사의 생각]

라라미라 2021. 6. 18. 08:23


안녕하세요^^
강여사 입니다.
며칠 전 저희 아이가 아주 집중하며
혼잣말로 뭐라뭐라 중얼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 들어보니..


"이리로! 아니고! 뒤로! 아니고! 앞으로! 이리로......"

반복되는 말은..
미로를 찾는 혼잣말이었어요 ㅎㅎㅎ

너~~~~무 귀엽더라구요.
그와중에 미로도 잘 찾았구요 ♡♡♡





지금 제 인생이 이 미로 같아서..
눈에 잘 띄는곳에
저희 아이가 한 미로찾기를 붙여놨어요.

5살짜리도 이리로, 저리로, 뒤로, 앞으로..
하면서 찾아가는걸 보고..
저도 이렇게 내 인생을 잘 찾아서
도착 지점에 가 보고 싶더라구요~!

끝이 안보이고
도착지점이 어디인지도 모르는
우리네 인생에..
분명한 끝과 도착지점이 있다는거!

내가 가고 있는 이 길이 맞는지는..
시간이 꽤 지나봐야
알 수 있겠지만..
맞겠지!
싶은 믿음과 나에 대한 신뢰를 토대로
가는거죠 뭐!

만약에
내가 가고있는 이 길이 잘못된 길이었다면?
어쩔 수없죠.
그것이 또 교훈이 되고
인생의 경험이 되어
나와 같은 실수를 하려는 사람에게
설득력있게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될 수도 있겠단 생각을 해 봅니다.




오늘은 나의 오늘을 깊히 생각해 보는 날이 되어 보는건 어떨까요?





귀염둥이 5살짜리의 미로찾기^^




[강여사의 생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