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 정보

백신 교차접종에대한 발표! 교차 접종의 연령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의 조합! 누가 2차에 무슨 백신을 맞는지 정리!!!(20대,30대,4

라라미라 2021. 7. 1. 19:25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요즘 최대 이슈는 코로나 백신의 교차 접종!!
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임상실험도..
연구 결과도 참 부족한 실정인데요
그렇다고 백신을 안 맞기엔 너무 불안해서
저도 노쇼 백신을 맞았어요 ㅠㅠ

 

뇨쇼백신 아스트라제네카 AZ 맞고 왔어요!

어제 어머님이 백신을 맞는다고 하셔서 따라갔다가 병원 3군데에 노쇼백신 예약을 하고 왔어요. 그런데 갑자기 오늘 낮에 전화가 온거예요! 네이버랑 카카오톡으로 예약하는게 있는데 모두 0 라

dailylifekang.tistory.com



앞으로 2차 접종을 앞두고 있는데...
제가 전에 포스팅 한 글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1차는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지만
2차는 화이자를 맞고 싶다고 했었죠!!

 

아스트라제네카 az 무료 노쇼백신 맞고 2주 넘게 지난 증상 공유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Z 백신을 노쇼로 맞고 벌써 2주도 넘었어요. 뇨쇼백신 아스트라제네카 AZ 맞고 왔어요! 어제 어머님이 백신을 맞는다고 하셔서 따라갔다가 병원 3군데에 노쇼백신 예약을 하고

dailylifekang.tistory.com


그런데 선택권이 저에게는 없었어요!!


어제까지!!



그런데 오늘 판이 바뀌었네요...
정부에서 백신 교차 접종에 대한 발표가 오늘 있었어요!!

 

 

백신 교차접종에 대해 알아봅시다!


한번 살펴 볼께요!!
우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정부는 기존에 만 30세 이상이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게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50세 이상으로 상향 조정을 했네요!!
이게 좋은건지 안 좋은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혈소판이 감소하고, 혈전증이 생기는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생겼고,
그 때문에 사망한 사람도 있잖아요!
그래서 인지 접종 연령을 재 검토한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는!!
50세 미만의 경우,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증상의 위험을 고려 해 봤을 때
50세 미만이라면
가급적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하길 권하네요.

그래서!!
50세 이상은 1차, 2차를 동일하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아요!!
50세 미만은 2차 접종 때 화이자 백신로 바꿔 접종을 할 수 있다네요!!


 

 

7월, 8월, 9월의 백신 접종 스케쥴을 살펴 볼께요!!


[7월]

* 1차와 2차를 동일하게 아스트라제네카(AZ)접종
=>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특수교사와 보건교사, 요양시설과 취약시설에 입소한 입소자들과 종사자들

* 2차 접종을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
=> 군부대와 교정시설 종사자, 의원급 및 약국 종사자들






[8월, 9월]

* 50세 이상 => 1차때와 동일하게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2차접종

* 50세 미만 => 화이자 백신으로 2차 접종


오늘 뉴스 발표를 보면서...
강여사는 다시 고민에 빠지네요!!
2차 접종을 선택할 수 있으니 말이죠.
화이자를 맞을 것인가..
1차때와 같은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을 것인가..
아직 시간이 더 있으니..
더 서칭하고, 고민해야 겠네요.
다음에 더 많은 정보들 정리해서 올려볼께요^^




[강여사의 백신 2차 접종 정리였습니다]

 

화이자 백신 1차, 2차 접종 후 증상 공유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나이와 종류가 제한적이어서.. 저는 노쇼백신을 맞았답니다ㅠㅠ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는데... 화이자는 정말 아무 증상이 없는지... 아

dailylifekang.tistory.com

 

 

 

코로나 백신 교차 접종 7월 한 달 동안 가능! 1차 아스트라제네카 AZ 백신 접종, 2차 화이자 백신

안녕하세요. 강여사 입니다. 저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노쇼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차적으로 접종을 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8월에 2차 접종을 앞 두고 있어요. 그러던 중 7월에는 한시

dailylifekang.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az 무료 노쇼백신 맞고 2주 넘게 지난 증상 공유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Z 백신을 노쇼로 맞고 벌써 2주도 넘었어요. 뇨쇼백신 아스트라제네카 AZ 맞고 왔어요! 어제 어머님이 백신을 맞는다고 하셔서 따라갔다가 병원 3군데에 노쇼백신 예약을 하고

dailylife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