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 정보

비오는 날! 시골과 도시의 차이!

라라미라 2021. 8. 20. 08:00

안녕하세요.
강여사 입니다^^
요즘 유난히 일기 예보가 맞질 않네요.
비가 온다더니 안오고~
안 온다더니 비가 갑자기 오고~
예보에 없던 비가 오면 난감해요.

특히 시골에서는
햇볕에 빨래를 널어 놓고,
곡식을 널어 놓고,
창고 문들을 활짝 열어 환기 시키죠.
그런데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면...
당황, 황당...
우왕좌왕 한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 오는 날을
참 좋아합니다.
일부러 우산을 가방에 넣어두고
비를 맞고 집에 온 경험도 있죠^^
저는 일기예보에 항상 관심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 날씨에 맞는 옷차림과 신발!
코디를 하고,
외출 시 우산의 유무에 대한 관심이 엄청 높은 사람에 속하죠.
학창 시절에는 우산을 거의 매일
가방에 넣어 두기도 했고요.
하원 길에 비가 오면...
비가 맞고 싶어서 일부러 우산 없는척(?!)을 하고
비를 맞으며 콧노래를 부르기도 했어요.

그런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인지..
비 맞고 돌아다니면
처량해 보이고, 짠해서 ㅋㅋ
반드시 우산을 쓰죠!
외출 시 소나기가 오면 우산을
사서라도 쓰게 되더라고요.



시골에서의 비는...
다른 의미가 있었어요.
제가 요즘 문화충격 중이랍니다.
방금도 갑자기 소나기가 내렸어요.
그래서 저는 서둘러서 창문들을 닫고,
밖에 널어둔 빨래를 걷고,
창고 문을 닫느라 옷이 홀딱 젖었어요.
그런데...

헐..........

저 멀리 누군가 밭에서 일을 하시네요;;
도시 같음 서둘러서 짐을 꾸려 집으로
돌아갈 법 한데,
시골은 그 반대라네요;;;
비가 오는 날은 시원하게 일 할 수 있어서
오히려 굿 컨디션으로 일을 하신다네요;;
띠용
생각의 전환;;;

시골은 비 오는날을 좋아 한답니다^^ 비오는 날 시골 vs 도시

나에게 쇼킹 한 일이 ..
다른 사람에게는 평범한 일이네요^^

생각의 전환, 상황의 전환으로!
실이 득이 될 수도 있다는 걸!
오늘의 시골생활에서 깨달았네요!
실도.. 득도...
정해진게 없고,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생각에 따라
모든게 득이 될 수도 있겠단 생각을 해 봅니다.

누구는 비를 맞지 않으려고 우산을 쓰는데~
누구는 비를 맞으며 땀을 식히네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시골생활이 이래서 좋아요^^♡
길어지는 저의 시골 생활이 인생을 배우게 하네요.
재미있는 시골 생활 중계는 계속됩니다~!

강여사의 시골생활은 2주 더 연장 되네요~!

강여사의 시골생활! 시골하늘!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여러분.. 시골의 공기는 당연히 좋은 거 아시죠?! 좋은 공기와 맞먹는 또 하나의 예술작품이 있습니다! 바로바로 하늘!!! 완전 예술 그

dailylifekang.tistory.com

시골생활 중 풍성한 과일! 숨은 과일 찾기!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숨은 과일 찾기! 놀이를 했답니다~! 저희 아이들은 둘이서 성향이 너무 달라요. 먹고 싶어 하는 것도 항상 다르고요. 좋아하는 과일도 정말 달라요.

dailylifekang.tistory.com

강여사 시골생활! 시골 전원주택! 자급자족! 매일 계란 섭취 행복^^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강여사와 아이들은 시골생활 중입니다. 제가 요즘 계속 시골 생활 중 에피소드와 매일 느끼는 감정을 공유하잖아요. 일기를 쓰는 기분으로 오늘은 무슨 일이 내게

dailylife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