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여사의 생각

가을 타세요? 봄 타세요?

라라미라 2021. 9. 2. 00:00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여러분 오늘 안 추우셨나요?
저는 서늘한 바람에 코가 간질간질해서 기상을 했네요.
아이들도 춥다고 해서
바람막이를 입혔는데..
얇다고 하네요 ;;;
며칠 전만해도 더워서 아이스크림을 찾던 아이들이
이제는 외투를 찾아 입는군요.
9월에 접어드니
정말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보통 남자는 가을을 타고
여자는 봄을 탄다고 하죠?!
찬 바람이 불면 남자들이 가을을 타서..
기분이 거시기 하고
따뜻한 봄바람이 불면 여자들이 봄을 타서..
멜랑꼴리 해진다잖아요.

그런데 저는 남자인가????
왜 저는 가을을 탈까요?!
봄이 되면 저는 기분이 너~~ 무 좋아서
나들이 스케줄을 짜는 스타일이에요.
벚꽃을 보러 가야했죠 ㅋㅋ
그래서 강여사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고요.
학교 동기 언니가 너무 여사처럼 나들이 다닌다고 ㅡ.ㅡ;;
암튼..
저는 항상 봄나들이를 즐기곤 했어요.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작년부터 봄나들이를 못해 우울한 봄을 보냈지만요;;;

그렇게 나의 봄들을 보내고
찬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었어요.
이렇게 아침저녁으로 찬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면
이상하게 축축 쳐지고,
기분도 이상하고..
마치 생리 전 증상을 겪는 것처럼
심리가 불안하고
우울하고 그렇네요.
저랑 같이 산지 오래된 저희 신랑도
눈치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지킬 앤 하이드처럼 이랬다 저랬다
갱년기 증상을 보이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생각해 봤죠.
나의 가을이 왜 이런지....

우연인지...
우연이 아닌지...
저는 가을에 결혼식을 했답니다.
하하하하하하
그것 때문인가요?!
ㅋㅋㅋ
나의 가을은 결혼인가요? ㅋㅋㅋ

제 친구는 아이를 임신했을 때 하도 입덧을 해서
입덧하던 계절이 되면 속이 안 좋대요.
심리적인 게 크겠지만,
그만큼 자기에게 쇼킹했던 사건이었나 봐요.
평범하게 지나간 추억들이 기억에 남기도 하지만,
이상하게도 쇼킹했던 추억들이 오랫동안 머릿속에 자리하죠.
그 쇼킹이 좋은 것이면 좋으련만;;;

가을이든, 봄이든
어떤 계절이 되었을 때
다들 각자의 추억들이 생각나잖아요.
그 추억은 또 만들기 나름이고요.
가을이라는 계절에 무슨 일들이 있었나
생각하며 우울해하기보다는...
저부터 가을에 예쁜 추억을 다시 만들어서
가을만 되면 기분이 좋고, 희망찬 마음이 생기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당신은 부자이십니까? 가난하십니까?

안녕하세요. 강여사입니다. 부동산 대책이 나올 때마다 오픈 채팅방에서는 썰전이 열립니다. 어제오늘 여지없이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덕에 또 난리난리 이런 난리가 없네요. 호재인가? 악재인

dailylifekang.tistory.com

다름, 존중!

안녕하세요. 강여사 입니다. 요즘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죠. 그래서 어린이집들이 휴원 상태예요. 물론 긴급 보육이 있어서 보낼 순 있지만, 저는 데리고 있었죠. 그런데 이 상태로 계속 집에 데

dailylifekang.tistory.com

눈 앞에서 거미가 잠자리 먹는걸 보다! 곤충의 먹이사슬!

안녕하세요. 강여사 입니다^^ 거두절미하고... 거대 거미줄에 걸린 잠자리를 목격했어요. 버둥버둥 거리는 모습에 안스러웠지만, 제가 해 줄수 있는건 없더라고요. 그래서 지켜봤는데.. O.M.G. 대

dailylifekang.tistory.com